본문 바로가기

Movie

2012년 8월 최신 DVD

더 박스

개요  드라마, 공포, 미스터리, SF, 스릴러 / 미국 / 115분 
감독  리처드 켈리
출연  카메론 디아즈(노마 루이스), 제임스 마스던(아더 루이스)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나사(NASA) 연구원으로 일하는 아서(제임스 마스던)와 학교 교사인 노마(카메론디아즈)는 사춘기의 아들 하나를 둔 평범한 부부이다. 어느 날 그들의 집 앞에 작은 상자 하나가 배달되고, 섬뜩한 모습의 남자가 노마를 찾아와 백만 달러가 걸린 제안을 한다. 상자 속 버튼을 누르면 백만 달러를 받을 수 있지만 대신 자신이 모르는 누군가가 죽게 된다는 것. 아서와 노마는 말도 안 되는 일이라며 애써 잊으려 하지만 쉽게 거절할 수 없는 거금에 마음이 흔들린다. 타인의 목숨과 거금 사이에서 딜레마를 겪던 노마는 결국 안정적인 삶과 하나뿐인 아들의 미래를 위해 버튼을 누르고, 제안을 했던 남자에게서 백만 달러를 받게 된다. 혼란스러움에 사로잡힌 아서와 노마. 평범했던 그들의 일상은 조금씩 일그러지기 시작하는데…

블레이드

개요  액션, 판타지 / 미국 / 120분
감독  스티븐 노링턴
출연 
웨슬리 스나입스(블레이드/에릭 브룩스/데이워커), 스티븐 도프(디콘 프로스트)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출산 직전의 산모가 병원 응급실로 실려와 뱃 속의 아이라도 살리기 위한 응급진의 수술이 시작된다. 그러나 누구도 산모가 뱀파이어에게 물렸던 사실을 모른다. 끝내 산모는 사망하고 그녀 몸속에 스며든 뱀파이어의 피는 뱃속 아기의 혈관 속으로 흘러들어 아이의 운명을 뒤바꾼다. 반은 인간, 반은 흡혈귀로 태어난 블레이드(Blade: 웨슬리 스나입스 분)는 자신의 운명을 저주한 뱀프에 대해 피의 복수를 맹세한다. 이제 4천년 동안 진행된 뱀프 제국 건설을 막고 인류를 지킬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은 오직 초인간적인 힘을 지닌 블레이드 뿐.
  한편, 인간 세계에서 새로운 비밀 국가를 형성, 인간과 은밀하게 섞여 살아가고 있는 뱀프들 중 지역 지구장을 맡고 있는 혼혈종 프로스트(Deacon Frost: 스티븐 도프 분)는 지도부의 경고를 무시한 채, 자신의 세력을 빠른 속도로 확장시키기 위해 무자비한 인간 공격을 자행한다. 프로스트의 반란이 더욱 거세지면서 뱀프 지도부는 프로스트의 활동에 서서히 공포를 느끼지만 그를 막기에는 이미 역부족. 그러나 프로스트가 가장 두려워하는 존재는 인간과 뱀프의 우성 유전인자만을 이어 받은 혼혈종 블레이드. 블레이드는 자신만의 은신처에서 혈액 전문의 카렌(Karen: 누부쉬 라이트 분)과 무기 제조상 위슬러(Abraham Whistler: 크리스 크리스토퍼슨 분)와 함께 뱀프 사살용 무기들을 개발하고 뱀프 세력을 서서히 와해시킨다.
  한편, 인간 세계와 지하 세계를 모두 정복하기 위해 야심찬 음모에 착수한 프로스트. 마침내 수천년동안 해독되지 못한 경전의 암호를 풀어내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진 ‘라마그라(피의 신)’로 부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고 새로운 뱀프 제국 건설이 초읽기에 들어가는데.

양자탄비

개요  액션, 코미디, 서부 / 중국 / 132분
감독  강문
출연 
주윤발(황사랑), 강문(장곰보), 갈우(탕비서(마방덕))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1920년대 중국을 배경으로, 돈을 주고 마을의 현장 자리를 산 마방덕(갈우)이 부인(유가령)을 데리고 호위병들과 함께 부임지로 향하던 중 장곰보(강문)를 우두머리로 하는 마적떼의 습격을 받아 호위병들은 모두 즉사하고 마방덕과 부인 둘만이 목숨을 건지게된다.
 마방덕은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본인은 마방덕의 비서인 탕비서라고 거짓말을 하고 현장으로 부임하면 큰 돈을 벌수 있다는 탕비서의 말을 들은 장곰보는 수하의 부하들을 데리고 어청에 가짜 현장으로 부임한다. 중앙정부의 법률이 미치지 않는 외진곳에 위치한 어청은 지역 맹주인 황사랑(주윤발)의 통제하에 있었고 이를 못 마땅해 하는 장곰보와 황사랑의 싸움이 시작되고 탕비서는 이들의 싸움에 휘말리게 되는데…

영 빅토리아

개요
  드라마, 멜로/애정/로맨스 / 영국, 미국 / 105분
감독  장 마크 발레
출연  에밀리 블런트(영 빅토리아), 루퍼트 프렌드(엘버트 왕자)
등급  [해외] PG

영국을 대표하는 두 명의 여왕 엘리자베스와 빅토리아 인데 어렸을 때 모습은 전혀 달랐다. 엘리자베스는 왕위에 오를 가능성이 없었고 어렸을 때부터 엄청난 양의 독서와 외국어를 습득하고 독신으로 죽어 왕위가 튜더에서 스튜어트로 넘어간 반면 빅토리아는 왕위에 오르는 것이 기정사실이었고 어머니와 존 콘로이는 빅토리아 대신 섭정을 하기 위해 교육을 거의 시키지 않았으며 알버트와 결혼해서 20년동안 9명의 자녀를 두어 유럽의 왕실과 다 혼인시켰다.
왕위에 오른 후 어머니와 존 콘로이를 정치에서 제외시키고 휘그당(자유당)의 멜번 경을 수상에 위임하는데...


온 투어

개요  드라마 / 프랑스 / 107분
감독  매티유 아맬릭

출연
  매티유 아맬릭(조아킴 상드), 미란다 콜클라슈어(미미 르 모), 더티 마티니(더티 마티니)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내일을 꿈꾸는 당신, 눈물 나는 과거를 벗어 던지고 싶은 당신!
지친 당신을 위로해 줄 매혹의 순회공연이 찾아옵니다!
재능만큼이나 트러블메이커로도 명성 높은 TV프로듀서 조아킴. 업계에서 밀려나 동료와 가족, 모든 것을 버려둔 채 홀연히 떠났던 그가 몇 년 만에 미국의 뉴 벌레스크 댄서들을 이끌고 돌아온다. 프랑스 전역을 돌며 순회공연을 시작한 그들은 섹시하고 황홀한 스트립쇼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긴 여정을 이어간다. 하지만, 공연이 계속 될수록 조아킴과 댄서들 사이에 크고 작은 갈등이 생겨나고, 급기야 꿈의 무대 파리에서의 공연 마저 무산될 위기에 처하는데… 잃어버린 무대를 되찾기 위해 홀로 파리에 간 조아킴, 그런 그를 가로 막는 불편한 과거와의 재회… 과연, 그는 이 모든 것을 딛고 화려한 재기를 할 수 있을까?

위도

개요  스릴러, 미스터리 / 한국 / 108분
감독  백정민
출연  정찬(강인철), 이두일(장만수), 김현균(장진규)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문화관광시범지역으로 지정되어 재개발 기대가 한창인 위도에 어느 날 형사 인철 (정찬 분)이 방문한다.
 산사태로 사망한 종구의 정확한 사인을 조사하기 위해 섬에 파견된 인철은 첫날부터 사람들로부터 이상한 느낌을 받는다.
사건을 조용히 마무리 짓고 떠나주길 바라는 주민들의 배타적인 태도가 탐탁지 않지만, 아내의 병원비를 위해 더러운 돈도 마다 않던 인철은 적당히 섬을 떠나기로 마음먹는다.
 그날 밤 또 다른 자살 사건이 일어나고 마을 사람들의 기이한 태도와 일련의 사건이 무관하지 않음을 직감한 인철은 주민들이 숨겨왔던 추악한 진실 한가운데로 뛰어드는데...

킹 메이커

개요  드라마, 서스펜스 / 미국 / 101분
감독  조지 클루니
출연  라이언 고슬링(스티븐 마이어스), 조지 클루니(마이크 모리스 주지사)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잘생긴 외모에 안정된 가정을 가진 주지사 '마이크 모리스'(조지 클루니 扮)는 완벽한 '민주당 차기 대선후보'로 손꼽히며 대선 후보 경선에서 승승장구 하고 있다. 모리스 주지사는 '대선후보 경선' 경쟁 후보인 '풀먼'과 접전을 벌이던 중, 선거 캠프 홍보관 '스티븐'(라이언 고슬링 扮)의 과감한 전략 덕분에 높은 지지율을 얻는다. 자신을 위해 모든 것을 해줄 수 있는 선거 캠프 본부장 '폴 자라'(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扮)와 타고난 전략가 '스티븐 마이어스' 덕분에 '마이크 모리스' 주지사는 미국의 차기 대통령으로 입지를 굳혀간다. 이번 경선을 통해 명실공히 '킹메이커'로 떠오른 '스티븐'은 같은 선거 캠프에서 일하는 매력적인 인턴 '몰리'(에반 레이첼 우드 扮)의 유혹에 깊은 관계를 맺게 되고, 어느 날 '몰리'와 함께 밤을 보내던 중 우연히 그녀에게 걸려온 '모리스' 주지사의 전화를 받는다. 한편, 그의 능력을 눈 여겨 보고 있던 상대 후보 진영의 본부장 '톰 더피'(폴 지아마티 扮)가 은밀히 접근해 오고, 타임지의 베테랑 정치부 기차 '아이다'(마리사 토메이 扮)는 그 둘의 만남을 빌미로 '스티븐'의 목을 죄어 오기 시작한다. 자신이 믿고 따르던 완벽한 대통령 후보의 치명적인 비밀을 알게 된 후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져버린 '스티븐', 그의 선택은?

트롤헌터

개요  공포, 스릴러 /  노르웨이 / 103분
감독  안드레 외브레달
출연  오토 제스퍼슨, 한스 모르텐 한센
등급  [국내] 12세 관람가

노르웨이 정부는 단지 숲 속의 곰이 문제를 일으키는 것뿐이고 상황이 심각하지 않다며 국민들을 안심시킨다. 그러나 지역 사냥꾼들은 정부의 발표를 믿지 않고, 세 명의 대학생 또한 이상한 낌새를 눈치채고 직접 진실을 밝히고자 한다. 그들은 비디오카메라를 들고 수수께끼로 가득 찬 “밀렵꾼”의 발자취를 쫓는다. 학생들은 자신들을 멀리 하는 밀렵꾼을 끈질기게 추적하고 마침내 그가 노리던 트롤과 마주하게 된다. 그리고 밀렵꾼이 실제로는 트롤 헌터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전설에서만 존재한다고 믿어졌던 트롤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목숨을 건 학생들은 트롤 헌터의 모든 움직임을 쫓아 기록하기 시작한다.

평범한 날들

개요 드라마, 가족 / 한국 / 106분
감독  이난
출연  송새벽(〔BETWEEN〕한철), 한예리(〔AMONG〕효리), 이주승(〔DISTANCE〕이수혁)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올 가을, 당신 마음을 위로할 가장 특별한 여행!
BETWEEN 무능한 보험설계사 한철(송새벽)은 실적 없는 밥벌이와 지리멸렬한 일상을 탈출하기 위해 수시로 자살을 시도하지만 그 역시 무능해 매번 실패하고 만다. 죽는 것도 피곤해서 못할 지경에 이르던 어느 날, 오래 전 알고 지내던 여자에게서 한 통의 전화를 받는다. ‘그날 이다’
AMONG 5년간 사귄 남자친구와 이제 막 헤어진 효리(한예리)는 실연의 아픔이 채 가시기도 전에 교통사고로 다리 부상을 입는다. 고향으로 내려가 요양하며 괜찮은 척 하던 그녀. 거의 회복되어 상경해 일상으로 돌아오지만 잠이 오지 않던 밤, 자신이 사실은 괜찮지 않다, 라는 걸 깨닫는다.
DISTANCE 수혁(이주승)은 오랜 기간 병상에 계셨던 할아버지가 돌아가시자 일을 정리하고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한다. 예약한 비행기 티켓을 손에 쥔 날, 수혁은 한 남자의 뒤를 쫓아 그의 집 앞에 선다. 벨을 누르고 문이 열리기를 기다린다. 그 남자는 할아버지 죽음에 책임이 있다.

히어 앤 데어

개요  멜로/애정/로맨스, 드라마 / 미국, 독일 / 84분
감독  다코 룬구로브
출연
  데이비드 손톤(로버트), 미르자나 카라노비크(올가)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세상의 모든 로맨스는 낯선 흥분으로부터 시작된다! 뉴욕 아저씨...세르비아 베오그라드에서 사랑에 빠지다
한때 촉망 받던 뉴욕의 섹소폰 연주자였으나 지금은 월세 아파트에서조차 쫓겨난 실업자 로버트. 우연히 알게 된 건실한 세르비아 청년 브랑코가 그에게 일자리를 제안한다. 그 일은 다름아닌 위장결혼! 로버트가 세르비아에 가서 브랑코의 애인과 결혼 후 그녀를 뉴욕으로 데려오면 5천 달러를 준다는 것. 고민 끝에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에 도착한 로버트는 낯선 도시의 묘한 리듬에 흥미를 느끼고, 그를 따뜻하게 대해주는 브랑코의 엄마, 올가와 예기치 못한 사랑에 빠진다. 5천 달러와 아름다운 여인 올가 사이에서 머뭇거리는 위기의 중년 로버트. 바람처럼 찾아온 그들의 로맨스는 어떻게 될까?

디스 민즈 워

개요  액션, 멜로/애정/로맨스, 코미디 / 미국 / 97분
감독  맥지
출연
  리즈 위더스푼(로렌), 크리스 파인(프랭클린(FDR)), 톰 하디(터크)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세계 최고의 실력을 가진 CIA 특수요원 터크(톰 하디)와 프랭클린(크리스 파인). 서로를 위해 목숨도 내놓을 수 있는 절친한 친구 사이지만 동시에 로렌(리즈 위더스푼)을 좋아하게 되면서 둘의 우정은 순식간에 금이 간다.
 최고의 CIA 요원답게 서로의 만남을 방해하기 위해 최첨단 기술력을 총동원, 감시와 도청으로 로렌의 환심을 사려던 두 사람은 급기야 자동차 폭파와 비행기 공중 분해까지 불사하며 한 나라를 통째로 집어삼킬 만큼 거대한 전쟁으로 치닫게 된다. 동시에 로렌 역시 서로 상반되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두 사람 중 누구를 선택해야 할지 혼란스럽기만 한데...

러브픽션

개요  멜로/애정/로맨스, 코미디 / 한국 / 121분
감독  전계수
출연 
 하정우(주월/마형사), 공효진(희진/혜영)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완벽한 여인을 찾아 헤맨 나머지 31살 평생 제대로 된 연애 한번 해 보지 못한 소설가 구주월(하정우). 그런 그의 앞에 모든 게 완벽한 여인 희진(공효진)이 나타난다. 첫 눈에 그녀의 포로가 되어 버린 주월은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희진을 자신의 여자로 만들기 위해 애쓴다. 그런 주월의 순수하고 귀여운 모습에 희진도 조금씩 마음을 열기 시작한다.
 “내 사랑, 널 위해서라면 폭발하는 화산 속으로도 뛰어들 수 있을 것 같아”
 드디어 시작된 그녀와의 연애! 그녀를 위해서라면 목숨도 아깝지 않은 주월은 끓어오르는 사랑과 넘치는 창작열에 마냥 행복하기만 하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그녀의 괴상한 취미, 남다른 식성, 인정하기 싫은 과거 등 완벽할 거라고만 생각했던 희진의 단점이 하나 둘씩 마음에 거슬리기 시작하는데...
 “그런데… 하나만 물어보자. 도대체 내가 몇 번째야?”
 하나부터 열까지 쿨하지 못한 이 남자, 모든 고비를 이겨내고 평생 꿈꿔왔던 연애에 성공할 수 있을까?

려수

개요
  드라마 / 한국 / 98분
감독  진광교

출연
  고준희, 정의철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군 제대 후 등록금을 벌기 위해 퀵서비스를 하고 있는 철수는 사망한 노숙자의 유골함을 가족들에게 전달하는 일을 맡고 늦은 밤, 여수로 향한다. 이른 시간에 여수에 도착해 터미널 의자에서 깜빡 잠이 들어버린 철수는 다음날 아침, 아기의 울음소리에 눈을 뜬다. 유골함이 사라진 자리에 덩그러니 남겨진 아기를 보고 당황한 철수. 경찰서에서도 선뜻 받아주지 않는 아기를 얼떨결에 떠맡게 된 철수는 유골함과 아기 엄마를 찾아 여수를 헤매며 저녁까지는 반드시 서울로 돌아가리라 결심한다.
 한편, 사정이 있어 잠시 철수 곁에 아기를 놓고 갔던 미진은 뒤늦게 터미널을 찾아가보지만 아기가 없어진 것에 당황한다. 우여곡절 끝에 철수를 찾아낸 미진은 아기를 찾은 안도감에 철수에게 다짜고짜 화를 낸다. 고마워하기는커녕 화를 내는 미진의 모습에 철수는 어이없어하지만, 자신이 미혼모임을 밝히며 언니에게 돈을 빌리려 여수에 왔다고 말하는 미진에게 안쓰러움을 느낀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어딘지 미심쩍은 미진의 태도에 점차 의구심을 품게 되는 철수. 수상한 아기엄마 미진과 유골함의 가족을 찾기 위한 동행을 시작하는데…
아르테미시아

개요  드라마 /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 97분
감독
  아그네스 메렛

출연
  발렌티나 세비, 미셸 세로
등급
  [해외] R

타고난 천재성을 지닌 아르테미시아 젠틸레스키는 화가인 어라치오 젠텔레스키의 딸이다.
아르테미시아는 성당의 벽화에 나타난 사람들의 육체의 선을 보고 큰 감동을 받는다. 아르테미시아는 곧바로 자기 방에 와서 자기의 벗은 몸을 거울에 비쳐가며 직접 그려서 아버지에게 그림을 보여준다. 아버지는 딸의 놀라운 그림 솜씨를 보며 놀란다. 아버지는 딸의 재능을 알아보고 그림은 남자들만이 그릴 수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그림 공부를 시킨다.
아르테미시아는 아버지의 친구인 아고스티노 타시에게 그림은 배우게 된다. 하지만 타시는 아르테미시아에게 야릇한 감정을 느끼고 격렬한 정사는 나눈다. 아르테미시아는 타시에게 직접 타시의 몸을 그리게 해 달라고 부탁하는데...

오늘

개요  드라마 / 한국 / 119분
감독  이정향
출연 
송혜교(다혜), 송창의(지석), 남지현(지민)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용서해준 것이 죽도록 후회됩니다” 사랑하는 그가 떠나고 1년 후, 그녀가 알게 된 진실…
 자신의 생일날 약혼자를 오토바이 뺑소니 사고로 잃은 다큐멘터리 피디 다혜. 용서하면 모두가 행복해질 거라는 믿음으로 가해자 소년을 용서하고 1년 후 용서라는 주제로 다큐멘터리 기획, 다양한 사건의 피해자들을 찾아 다니며 촬영을 시작한다. 촬영이 진행될수록 자신이 용서해준 17살 소년을 떠올리게 되는 다혜. ‘착하게 살고 있겠지’ 라는 생각으로 담담히 촬영을 진행하던 중 우연히 전해들은 그 소년의 소식에 커다란 충격에 빠지게 되는데…

이지 바르타: 어둠의 미로

개요  애니메이션 / 체코 / 147분
감독  이지 바르타
출연  올드리치 카이저, 이지 라부스, 빌렘 코크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1. A Ballad About Green Wood(숲 속의 발라드)
- 11 minutes, color, 1983
도끼로 잘려진 나무 토막들. 여인의 형상을 한 나무 토막 하나가 까마귀한테 잡혀 먹힌다. 까마귀는 악마 형상을 한 나무 토막으로 변해 날아가는데...

2. The Club of the Laid Off(버림받은 자들의 밀실)
- 25 minutes, color, 1989
그로데스크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이 작품은 실제 낡은 마네킨들을 사용한 오브제 애니메이션!
인간이 거의 접근하지 않는 허름한 건물에서 마네킨들은 하나의 가족을 이루고 사는 듯하며 반복된 일상을 영위하고 산다. 그러나 어느 날 인간들에 의해서 새로 운반된 펑크 스타일의 마네킨 때문에 그들의 보금자리에서 쫓겨나는데...

3. The Design(디자인)
- 6 minutes, color, , 1981
다른 삶의 스타일을 가진 사람들이 새로 지은 콘크리트 집으로 이사한다. 그들 집의 건축구조는 모든 사람들에게 벌집과 같은 획일성을 가져다 준다.

4. Disc Jockey(디스크 자키)
- 10 minutes, color, 1980
모든 이야기는 원형으로 구조된 사물을 통해서 말하여 진다. 저녁에 일어나서 둥근 디스크 자키를 가지고 디스코에서 밤을 지세 우는 어는 디스크 자키의 하루에 관한 이야기이다.

5. The Last Theft(마지막 강도)
- 21 minutes, color, 1987
물건을 훔치러 들어왔다가 그 집의 사람들에게 자신의 피를 뺏기게 되는데...

6. The Pied Piper of Hamelin(하메룬의 계약)
- 55 minutes, color, 1985
얀 슈반크마이에르에 이어 초현실주의 애니메이션의 계보를 창조적으로 잇고 있는 이지 바르타 감독의 포스트모던 인형 애니메이션. 원작은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중세 유럽의 전설 '하메룬의 피리 부는 사나이'이다. 그러나 체코 특유의 인형미술과 뜻밖의 스토리 전개로 이 영화는 미래를 예측할 수 없는 불안한 오늘날 특별한 동시대적 의미를 성취하고 있다. 중세 유럽의 하메룬이라는 도시에 갑자기 쥐가 들끓기 시작한다. 얼마 후 이곳에 수수께끼의 사나이가 나타나 하메룬의 영주로부터 큰 보상을 받기로 약속하고는 피리를 불어 도시로부터 쥐를 없애준다. 그러나 영주는 약속을 지키지 않고 이에 사나이는 복수를 결심한다.

7. Riddles For a Candy(사탕을 위한 수수께끼)
- 8 minutes, color, 1978
가장 초기에 만들어진 릴리프 기법의 아동용 애니메이션!

8. The Vanished World of Gloves(장갑의 잃어버린 세계)
- 16 minutes, color, 1982
코난 도일의 모험 소설 `잃어버린 세계`의 공룡을 '장갑'으로 패러디 한 이 단편은 제목 그대로 인류사 이전 세상에 이미 '장갑'들의 세계가 있었다고 말한다. 태곳적 신비를 간직한 공룡들의 '잃어버린 세계'는 탐험가에 의해 발견되지만 기이하고 신기한 '잃어버린 장갑'들의 세계를 발견하는 사람은 공사장에서 일하는 한 남자다. 작업 중 우연히 장갑 더미와 필름 더미를 발견한 남자는 일이 끝난 후 필름 더미를 집으로 가져와 영사기에 넣고 돌리는데...
캐릭터

개요  드라마 / 한국 / 99분
감독  손광주
출연 
수현(이수연), 이환(모재원)
등급  [국내] 12세 관람가


한때 주목받는 신인작가였던 수연은 생계를 위해 흥행영화감독인 모재원의 보조작가 일을 하고 있다. 되풀이되는 이야기와 틀에 박힌 캐릭터를 만들어내면서도 이것이 언제나 ‘새로운 시도’이며 ‘현실’이라 포장하는 재원의 작업은 수연뿐만 아니라 재원마저도 피로감을 느끼게 한다. 구질구질한 현실을 뛰어넘을 수 있는 소설을 꿈꾸던 수연은 조심스럽게 캐릭터의 해방을 꿈꾸어 보지만 힘겨운 현실 속에서 수연의 야망은 허영에 불과한 것임을 깨닫게 된다.


하울링

개요  범죄, 드라마 / 한국 / 114분
감독  유하
출연  송강호(조상길), 이나영(차은영)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승진 때마다 후배에게 밀리는 강력계 만년 형사 ‘상길(송강호)’. 어느 날 그에게 고과도 낮은 분신 자살 사건과 함께 순찰대 출신의 새파란 신참 여형사 ‘은영(이나영)’까지 파트너로 떠맡겨진다. 상길은 울며 겨자 먹기로 수사를 시작하지만 조사 결과 이는 정교하게 제작된 시한벨트발화장치에 의한 계획된 살인임을 알아낸다. 상길은 승진 욕심에 상부에 보고도 않은 채 독단적인 수사에 나서고 은영은 사체에서 발견된 짐승의 이빨자국에 주목하지만 상길은 은영의 의견을 무시할 뿐이다. 그러던 중 짐승에 의한 살인사건이 발생하고, 은영은 지난번과 이번 사건이 서로 연결되어 있음을 직감한다. 사건의 심각성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단독 수사를 감행하는 상길과 어쩔 수 없이 상길을 따라야 하는 은영. 마침내 두 사람은 피해자들의 몸에 공통된 이빨자국이 늑대와 개의 혼혈인 늑대개의 것임을 그리고 피해자들이 과거 서로 알던 사이였음을 밝혀 내는데……
 늑대개는 대체 왜 이들을 살해한 것일까?

흉터

개요  드라마 / 한국 / 65분
감독  임우성
출연  박소연(선희), 정희태(상협)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당신의 상처까지… 사랑할 수 있을까?
 비밀스러운 상처와 위태로운 사랑, 그와 그녀의 이야기
 어렸을 적 엄격하게 자란 환경 탓에 감정이 메마른 여자 ‘선희’, 지울 수 없는 상처 때문에 완벽주의에 집착하는 남자 ‘상협’. 서로 다른 곳을 바라보는 두 사람은 외롭고 위태로운 결혼생활을 이어간다. 그러던 어느 날, 상협의 외도 사실이 드러나자 비밀스러운 상처들이 슬며시 고개를 들며 둘 사이의 일상을 조금씩 뒤흔들기 시작하는데…


가비

개요  미스터리, 드라마 / 한국 / 115분
감독  장윤현
출연  주진모(일리치), 김소연(따냐), 박희순(고종)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1896년, 고종(박희순)이 러시아 공사관으로 피신(아관파천)해 대한제국을 준비하던 혼돈의 시기, 러시아 대륙에서 커피와 금괴를 훔치다 러시아군에게 쫓기게 된 일리치(주진모)와 따냐(김소연)는, 조선계 일본인 사다코(유선)의 음모로 조선으로 오게 된다.
고종의 곁에서 커피를 내리는 조선 최초의 바리스타가 된 따냐, 그녀를 지키기 위해 사카모토(주진모)란 이름으로 스파이가 된 일리치, 그들은 사다코로 인해 은밀한 고종암살작전에 휘말리게 되는데…
‘가비 작전’이 시작되면 서로 모르는 사이가 되어야만 한다!
머펫 대소동


개요
  코미디, 가족, 뮤지컬미국103분
감독  제임스 보빈
출연  에이미 애덤스(메리), 제이슨 세걸(게리), 크리스 쿠퍼(텍스 리치먼)
등급  [국내] 전체 관람가



세명의 팬들의 도움으로 머펫들은 그들의 오래된 스튜디오를 지키기 위해 재결합한다.





서약

개요  드라마, 멜로/애정/로맨스 / 미국, 브라질, 프랑스, 오스트레일리아, 영국, 독일 / 104분
감독  마이클 수지
출연  레이첼 맥아담스(페이지), 채닝 테이텀(레오)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열렬히 사랑하는 부부 페이지(레이첼 맥아담스)와 레오(채닝 테이텀)는 불의의 교통사고를 당하고, 혼수 상태로 누워있던 페이지는 가까스로 눈을 뜨지만 남편과 사랑했던 추억 뿐만 아니라 남편의 존재마저 기억하지 못한다. 레오를 만나기 전의 기억만을 회복한 페이지는 남편과의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그의 곁을 떠나지만 레오는 아내의 사랑을 되찾기 위해 갖은 노력을 기울인다. 그러나 그들 앞에 페이지의 옛 애인 제레미가 나타나는데… 과연 그들은 다시 사랑에 빠질 수 있을까?
영 어덜트

개요  코미디, 드라마 / 미국 / 94분
감독  제이슨 라이트먼
출연  샤를리즈 테론(메이비스 게리), 패트릭 윌슨(버디 슬레이드), 패튼 오스왈트(맷 프리하우프)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작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시골을 떠나 도시로 상경한 메이비스(샤를리즈 테론)은 대필작가로서 나름 성공한 삶을 살고 있지만, 그녀의 하루가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자신 또한 행복하지 않다고 느끼며 살아가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과거 연인이였던 버디(패트릭 윌슨)의 아이 사진을 받게 된다. 메이비스는 버디를 만나기 위해 무작정 고향으로 내려가는데……


용문비갑

개요  액션, 모험, 무협 / 중국, 홍콩 / 120분
감독  서극
출연  이연걸(주유안), 저우쉰(능안추), 진곤(우화전)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폐허가 된 용문객잔, 그로부터 몇 년 후!
약탈자들의 소굴이 되어 낮에는 정상영업을 하지만, 밤에는 보물을 노리는 일당의 본거지가 된다. 이는, 폐허가 된 고대 도시 위에 만들어져서 60년마다 돌아오는 거대한 모래 폭풍이 몰아칠 때 보물을 볼 수 있다는 소문 때문. 그러나, 용문객잔에 두 명의 여인이 도착하게 되고, 서창의 우두머리가 그들을 쫓아 오면서 용문객잔은 또 한번 피비린내 나는 파란을 맞이하게 되는데…

원더러스트


개요
  코미디 / 미국 / 98분
감독  데이빗 웨인
출연  제니퍼 애니스턴(린다), 폴 러드(조지), 저스틴 서룩스(세스)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갑작스런 실직 후, 조지(폴 러드 분)와 린다(제니퍼 에니스톤 분)는 뉴욕을 떠나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떠난다. 우여곡절 끝에 도착한 그곳은 전혀 새로운 커뮤니티가 존재하고 있었다.




저스티스

개요  액션, 드라마, 스릴러 / 미국 / 105분
감독  로저 도널드슨
출연  니콜라스 케이지(윌 제라드), 가이 피어스(사이먼), 재뉴어리 존스(로라 제라드)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어느 날, 집으로 돌아오던 아내가 정체불명의 괴한에게 처참하게 폭행을 당한 윌(니콜라스 케이지). 하지만 범인을 잡을 수 없다는 절망과 분노에 빠져있던 그 때, 정체불명의 남자(가이 피어스)가 다가와 은밀한 제안을 한다. 바로 아내를 폭행한 범인에게 대신 복수를 해주겠다는 것.
 그들의 제안을 수락한 순간, 대리복수의 함정에 빠졌다!
 윌은 고민 끝에 그들의 제안을 수락하고, 아무도 모르게 범인은 살해된다. 그리고 다시 찾아온 그들이 요구한 대리복수의 대가는 그 역시 타인의 복수를 대신 해줘야 한다는 것! 평범한 일상에서 일급살인 용의자가 되어 쫓기는 신세가 된 윌. 그는 이제, 경찰과 비밀조직 모두의 추격을 피해 진실을 파헤쳐야 하는데…
 사랑하는 사람이 처참하게 폭행당했고, 가해자는 법의 심판조차 받지 않았다.
 그리고, 다가온 은밀한 제안… 당신은 복수를 의뢰하시겠습니까?
한국 단편애니메이션 콜렉션 1

개요  애니메이션 / 한국 / 70분
감독  박원철, 신영재, 조성연, 임아론, 전하목, 윤도익, 김동욱, 이창우, 정환희, 이승운, 장정임, 황지영
등급  [국내] 12세 관람가

- MOUSE without Tail
볼 마우스 안에서 볼을 구르며 마우스 방향을 감지하여 컴퓨터로 보내주는 작업을 하는 주인공 쥐는 편하게 앉아서 빛을 쏴주기만 하는 광무우스 기사를 꿈꾸며 힘겨운 나날을 보낸다.

- 너나 잘해
텅빈 공간에 하얀 종이가 떨어진다. 종이는 정육면체로 변하고, 혼자서 재미나게 놀지만 갑자기 등장한 물체가 정육면체의 색과 모양을 바꾸려고 한다.

- Grandma
일제 강점기의 한국에서의 삶을 경험한 할머니의 체험에 바탕을 둔 옛날 이야기.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발 등에서 다수의 수상경력이 있는 2D애니메이션이다.

- Angel
구름 위를 자유롭게 날아 다니는 꿈을 꾸다 깬 주인공 윙은 꿈처럼 머리에 링을 달고 의자 위로 올라가서 힘차게 점프를 하는데... 보기 좋게 땅바닥에 떨어지고 만다.

- Auto
자동으로 조종되는 군용 점보기가 하늘을 부유하며 정보를 모으고 있다. 할일 없는 조종사는 잠을 자고 한 조종사는 매우 지루해 하고 있다. 이 때 새 10여마리가 비행기 날개에 날아와 앉는다.

- 사선에서(On the Edge of Death)
30대 초반의 남자가 자살을 하려 여러가지 시도를 발이지만 번번히 실패하고 만다. 결국 자살을 포기하려 하는데 뜻하지 않은 자장면이 배달된다.

- Desktop Wars
책상 위에서 큰 스테플러와 작은 스테플러가 먹이를 두고 벌이는 작은 전쟁. 그러나 3자에 의해 먹이는 사라지고 누구의 승리도 아닌 전쟁이 끝이난다.

- Nightmare
뉴스에서 살해 장면을 보고 충격을 받은 한 남자가 불쾌한 잔상을 없애기 위해 잠을 청하지만 이는 악몽으로 다시 나타난다. 다음날 아침, 악몽을 떨치고 새로운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하려 하는데...

- 홍도야 우지마라 (Don't Cry, Hongdo)
농촌에 사는 홍도에게 나무를 하거나 새참을 나르는 일은 일상이다. 모를 심는 봄부터 추수를 하는 가을까지 농촌의 잔잔한 풍경들이 펼쳐진다.

- 순환 (The Cycle)
먹이사슬과 같은 구조에 의해 돌아가고 있는 세상. 먹이사슬의 관계를 통해 돌고 도는 인간의 삶, 세상, 우주를 순환의 이미지를 통해 보여준다.
한국 단편애니메이션 콜렉션 2

개요  애니메이션 / 한국 / 101분
감독  정승희, 오진희, 김정호, 안동희, 김아영, 이송희, 조주상, 최수인, 장형윤, 김영진, 김혜숙, 전승훈, 이윤미
등급  [국내] 12세 관람가

- 정글 (Jungle)
평범한 청년인 X가 하루동안 겪는 에피소드를 통해, 현대 사회의 일상에 내재한 폭력성과 개인이 겪게 되는 심리적 불안감을 표현한 작품.

- 상자 속의 아이 (Child in Box)
상자 속에 혼자 남겨진 아이에게는 장난감 비행기만이 유일한 친구이다. 외로운 아이는 자신만의 세상을 만들어내고 내면에서 자라나는 상상 속으로 빠져 들어간다. 상상의 상자 속에선 씨앗이 터져 순식간에 커다란 나무로 자라나고 아이는 나무와 교감을 나눈다. 그러나 아이가 만들어낸 상상의 씨앗은 현실 속에서 부정되고 아이는 상실감에 젖는다.

- Venice Beach
체육관에서 운동을 하고 있던 두 마리 게들 앞에 나타난 낯선 게 한 마리. 그로 인해서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황당한 상황에 놓이게 되고, 이에 대처하는 두 마리 게들의 반응은...

- 고양이와 나 (A Cat and I)
비 오는 날, 아이는 상자 안에 버려진 고양이를 발견한다. 고양이를 주워 온 아이는 고양이를 보살피다가 잠이 들고, 부모의 소란스런 싸움 소리에 깨어나 고양이를 찾으려하지만 찾을 수가 없다. 점점 격해져 가는 부모의 싸움 속에서 아이는, 고양이와 즐겁게 놀면서 고양이와 자신을 동일시하게 되는 환상 속으로 빠져든다.

- 당신을 초대하고 싶습니다 (I Want to Invite You)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과부가 된 작은 마님. 역시 과부인 큰 마님은 작은 마님에게 모든 살을 가리고 다니라고 말한다. 장례식 날 운전사는 평소와는 다르게 화려한 분홍색 옷을 입고 왔다. 작은 마님은 자신만의 공간에서 하루하루를 보낸다. 어느 날 노크소리가 들린다. 작은 마님이 손을 대자마자 문이 열린다.

- 쏭의 명절 (Ssong's Holiday)
추석을 앞두고 엄마의 성화에 못 이겨 마지못해 집안일을 하던 쏭은 하는 일마다 실수를 해 엄마에게 야단을 맞는다. 아빠가 은근슬쩍 쏭의 편을 들어주면서 엄마와 쏭의 싸움은 엄마와 아빠의 싸움으로 이어지는데...

- 양성평등 (Gender Equality)
화장실 픽토그램의 여성이 세상에 나와 자신의 분신들을 만들어 우리 주변의 비상구, 엘리베이터 표시, 신호등 같이 남자만 있는 픽토그램에 자신도 함께 들어간다.

- 둥지 (Nest)
결혼식으로 한바탕 축제 분위기인 아름답고 풍요로운 마을. 하지만 낮의 화려함과 달리 음산한 마을의 밤엔 두개의 달이 비추고 있는데...
소란스런 기계음과 함께 점점 변해 가는 마을. 어딘가를 향해 도망치는 주인공의 두 눈에 비춰진 마을은...

- 아빠가 필요해 (Wolf Daddy)
직업이 소설가인 늑대는 위대한 작품을 쓰기 위해 한적한 시골에 내려와서 글을 쓰기 시작한다. 그런데 비가 오는 어느 날 한 여자가 여섯 살 영희를 데리고 늑대를 찾아온다.
“영희야. 이 늑대가 네 아빠야.”늑대는 깜짝 놀라지만 여자는 영희를 놓고는 가버린다.
이렇게 해서 소설가 늑대는 여섯 살 여자아이 영희의 아빠가 된다. 위대한 소설과 영희를 키우는 일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한 것일까? 늑대는 혼란스럽다.

- Herstory
짙푸른 커튼이 쳐진 어두운 방 안. 한 여자가 자신의 입상을 만들고 있다. 그러던 그녀가 갑자기 조각도를 내던지며 의자에 주저앉는다.
한국 단편애니메이션 콜렉션 3

개요  애니메이션 / 한국 / 93분
감독  각 타이틀 참조
등급  [국내] 12세 관람가

[빛과 동전 Light and Coin]
세 친구가 평화롭게 살고 있는 이랑족 마을에 어느 날 그림자 인간의 비행선이 착륙한다.
그림자 인간은 동전만 넣으면 무엇이든 척척 해주는 만능기계를 선물하고, 만능기계의 편리함에 푹 빠진 이랑족은 빛을 빨아들여 동전을 만들어 내는 동전펌프를 부지런히 돌린다. 동전펌프를 돌릴수록 이랑족 마을의 빛은 점점 사라지는데...

- 기획의도
기계와 동전 때문에 사라지는 '빛'이라는 소재를 통해, 자유롭게 살기 위해 오히려 더욱 바쁘게 살아가야 하고, 삶의 토대인 자연환경마저 파괴하고 마는 현대인의 아이러니를 판타스틱한 배경과 캐릭터를 통해 풍자적으로 표현해보고자 했다.

[세상 밖으로 Out to the World]
세상살이 힘든 두 마리 물고기가 있다. 어느 날 바다 밖에서 떨어진 술병에 보금자리를 만든 물고기는 바다 밖의 바다를 상상한다. 결국 한 마리는 꿈의 바다를 향해 떠나고, 한 마리는 안전한 보금자리를 택한다. 그리고 ... 바다 밖에는 세상 밖의 세상을 상상하고 동경하는 우리가 있다.

- 기획의도
바다 속에 사는 물고기는 바다를 볼 수가 없다. 그리고 세상 속에 사는 우리는 세상을 볼 수가 없다. 단지 상상하고 동경한다. 과연 바다는 물고기 상상 속의 이상향과 닮았을까?

[아낌없이 치고받는 나무 The Beating Tree]
아낌없이 주는 나무와 소년이 있다.
소년은 성장하면서 동심을 잃고 나무에게 돈, 보트, 집을 요구하며 열매, 가지 , 줄기까지 계속해서 모두 가져간다.
그때마다 나무는 마냥 아낌없이 주는 것이 아니라 소년과 아낌없이 치고받으며 그것들을 준다.

- 기획의도
나무를 친구로서 대했던 순수했던 소년은 성장하면서 점점 나무를 수단으로 대하게 된다.
점점 산업화 되어가는 마을과 밑동만이 남게 된 나무의 대조적인 모습은
각박해진 현대 사회를 보여준다.
셸 실버스타인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에서 나오는 착한 나무 이야기와는 달리 '아낌없는 사랑'이라는 원작의 주제보다는 나무(자연)의 입장에서 인간과 문명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담고자 했다.

[Booroo Booroo]
크고 작은 산들 사이의 숲속에 부루가 살고 있다. 부루는 큰 느티나무 뿌리 속에서 잠자며 나무와 풀, 동물들과 어우러져 산다. 언제부턴가 멀리서 정체 모를 굉음이 들려오고 아무것도 모르는 부루는 그저 매일이 즐겁기만 하다. 그러나 그 소리가 가까워짐에 따라 부루가 살고 있는 숲에는 이상한 일이 생기고 결국 숲은 '발전'이라는 이름으로 부서지게 된다.

- 기획의도
애니메이션의 모티브는 '사람들이 하루 10분쯤 산과 하늘과 구름과 바람을 느낀다면 세상은 좀 더 평화롭지 않을까?'라는 질문에서 시작되었다.
인간은 자신들의 편의에 맞게 자연을 재단하였고, 오랜 세월 그것은 당연시 여겨져 왔다.
태초의 인간과 자연의 공존, 그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우리가 잊고 있었던 자연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일깨워주고자 하는 것이 이 이야기의 주요 목적이다.

[Identity Crisis]
소년은 동물원에서 원숭이를 바나나로 괴롭힌다. 원숭이는 소년의 놀림에 더 이상 견딜 수가 없어, 복수를 결심한다. 하지만 사건은 뭔가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 기획의도
다른 나라에서의 삶...
생존을 위해 그 나라 사람이 되길 노력하는 나,
그들의 친절함과 배려, 풍요로운 환경...
하지만 가끔씩 등골이 오싹하는 그런 느낌은 지울 수가 없다.

[Lost and Found]
한 여자와 그녀의 우산, 그리고 그들의 파장에 관한 이야기. 만남, 애착, 잃어버림, 그리고 잊혀짐의 과정에 따라 여자와 우산의 파장도 변해 간다.

- 기획의도
세상의 모든 사람과 사물들은 고유의 파장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각각의 파장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파장이 만나면 여러 가지 일들이 일어나곤 합니다. 잘 어울리는 파장, 불일치한 파장, 좋은 파장, 나쁜 파장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하나의 파장은 그가 사랑하는 누군가의 파장처럼 변해갈 수 있습니다.

[Space Paradise]
주인에게 학대받는 한 로봇이 있다.
이 로봇은 텔레비전에서 본 <스페이스 파라다이스>를 동경하며 이 곳으로 갈 수 있는 로켓을 주인 몰래 옥탑 창고에서 만들고 있다.

- 기획의도
누구나 어렸을 적 꿈을 가지고 있다.
어른이 되어가며 그 꿈은 작아지고 사라지기도 한다.
지금은 잊었을지 모를 자신의 꿈에 대해 생각해봤으면 한다.

- 목소리
로봇/돼지 - 이명하 LEE Myung-ha
스페이스맨 - 손상현 SON Sang-hyun

[The Box]
잭이 자신의 가슴속에서 작은 상자를 꺼내서 관중들에게 보여준다. 하지만 관중들은 그 상자 속에 있는 벌거벗은 남성을 보고 비웃기 시작한다. 결국 잭은 슬퍼하며 벌거벗은 남성을 다시 상자 속에 집어넣고 고민하다 상자를 치장하게 된다. 잭은 자신의 치장된 상자를 보며 좋아하게 된다. 하지만 잭보다 더욱 크고 무늬도 예쁜 상자를 보게 되고, 그들의 상자를 부러워하며 더욱더 큰 상자를 만들기 시작한다.

- 기획의도
사람마다 각자의 말 못할 작은 비밀들이 있고, 어느 순간 누군가에게 자신을 들어낼 때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몇몇의 소심한 사람들은 남들이 자신을 받아들이지 못할 것이라고 미리부터 겁을 먹고 결정지을 때가 있다. 그래서 결국 자기 자신에게 큰 상처를 주고 그 모든 약한 모습을 감추기 위해 겉모습에 치중하는 경우들이 많다. 박스는 이런 점들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자는 의미에서 기획하게 되었다.

- 목소리
잭-함동진
줄리-최애경

[The Chamber]
아무도 없는 빈 방안에 노크 소리와 함께 샐러리맨으로 보이는 한 노년의 남자가 들어온다. 남자는 빈 방안에서 모형으로 만들어진 작은 집을 발견하고 호기심에 안으로 손을 넣어 보는데 그 곳에 다른 통로가 있음을 발견한다.

- 기획의도
The Chamber'는 외부와 차단된 폐쇄적인 방안으로 외부와 서로 소통하며 서로 동일선상에 연결고리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물체가 공간으로 확장되고 공간이 물체로 회귀되는 현상을 통해 남자는 두 차원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된다.
화차

개요  미스터리 / 한국 / 117분
감독  변영주
출연  이선균(장문호), 김민희(차경선), 조성하(김종근)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결혼 한 달 전, 부모님 댁에 내려가던 중 휴게소에 들른 문호와 선영. 커피를 사러 갔다 온 문호를 기다리고 있는 건 문이 열린 채 공회전 중인 차 뿐이다. 꺼져있는 휴대폰, 흔적도 없이 그녀가 사라졌다.
 그녀를 찾기 위해 전직 강력계 형사인 사촌 형 종근에게 도움을 청한 문호. 하지만 가족도 친구도 없는 그녀의 모든 것은 가짜다. 실종 당일, 은행잔고를 모두 인출하고 살던 집의 지문까지 지워버린 선영의 범상치 않은 행적에 단순 실종사건이 아님을 직감하는 종근은 그녀가 살인사건과 연관되어 있음을 알아낸다.
 그녀는 과연 누구였을까? 그녀의 정체에 다가갈수록 점점 더 충격적인 진실들이 밝혀지기 시작 하는데…
21 점프 스트리트

개요  액션, 코미디, 모험 / 미국 / 109분
감독  필 로드, 크리스 밀러
출연  조나 힐(슈미트), 채닝 테이텀(젠코)
등급  [해외] R


고등학교 시절을 전혀 다르게 보낸 운동만 할줄 아는 젠코(채닝 테이텀)와 공부만 할 줄 아는 슈미트(조나 힐). 하지만, 둘다 '프롬(졸업 무도회)'을 못가긴 마찬가지였다. 졸업후 경찰학교에서 다시 만난 이둘은 서로의 약점을 채워주며 둘도 없는 단짝이 된다. 의욕에 불타는 초보 경찰이었지만 결국 곱상한 외모(?)때문에 고등학교 잠복근무로 부서 이동되어 버린다. 신종 약물이 활개치는 '21 점프 스트리트'의 한 고등학교에서 그 시절과는 정 반대의 고교생활이 펼쳐진다.


너는 펫

개요  멜로/애정/로맨스, 코미디 / 한국 / 110분
감독  김병곤
출연  김하늘(지은이), 장근석(강인호)
등급  [국내] 12세 관람가

“이거 왜이래? 나 이래 봬도 플래티넘 미스라구!!”
  고학력, 고수입에 먹히는 외모까지! 꽉 찬 나이와 욱하는 성격만 빼곤 무엇 하나 빠지지 않던 플래티넘 미스 은이는, 잘 나가던 국제부 기자에서 패션지 에디터로 발령이 나고 만다. 게다가 너무 잘난 여자는 부담스럽다며 애인에게까지 차이게 된 은이는 지금 폭발 직전이다!
  “주인니임~! 잘 부탁드려요~ 왈!!”
  까칠할대로 까칠해진 은이 앞에 어느 날 애처로운 모습으로 상자에 담긴 인호가 발견되고, 마치 길 잃은 강아지 마냥 안식처를 구하던 인호는 은이의 충실한 펫 모모가 되겠다며 막무가내 애교로 혼을 빼놓는다. 어떤 일이 있어도 주인님 전화는 꼭 받기, 피곤해서 돌아오면 반갑게 맞이하러 나가기, 택배 잘 받아 두기 등 완벽한 펫 모모와 함께 살면서 점점 길들여진 은이. 하지만 주인과 펫의 관계가 되어 행복한 동거 생활을 해나가던 두 사람 앞에 어느 날 은이의 첫사랑이 나타나면서 위기가 찾아 오는데…
데빌 인사이드


개요
  스릴러, 공포 / 미국 / 83분
감독  윌리엄 브렌트 벨
출연  페르난다 앤드레이드(이사벨라 로시), 사이몬 쿼터맨(벤)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1989년 911 구조대는 마리아 로시에게서 세 명을 잔인하게 살해했다는 자백 전화를 받는다. 법원은 그녀를 정신 이상자로 판결하고 정신병원에 보낸다. 20년 후, 그녀의 딸 이사벨라는 두명의 신부와 함께 엑소시즘에 대해 조사하던 중, 자신의 엄마가 4개의 강력한 악령에 홀렸음을 알게 된다. 이제, 이사벨라는 완전한 악마와 대면하거나 자신의 영혼을 바쳐야 하는데……



데인저러스 메소드

개요  드라마, 멜로/애정/로맨스 / 영국, 독일, 캐나다, 스위스 / 99분
감독  데이빗 크로넨버그
출연  키이라 나이틀리(사비나 슈필라인), 비고 모텐슨(지그문트 프로이트), 마이클 패스벤더(칼 융)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세상 모든 문제의 근원은 성에서 비롯된다고 주장한 정신분석학의 대가 프로이트!
 성적 접근만으로 모든 문제의 해결은 불가하다며 무의식세계를 주장한 정신분석학자 융! 어릴 적 아버지의 학대로 인해, 성도착증을 앓았으나 프로이트와 융과의 만남을 통해 아동정신분석의가 된 슈필라인!
 그 동안 한번도 세상에 공개되지 않았던...
 세 사람의 팽팽한 심리 게임과 그들이 주장했던 이론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도발적이고, 위험했던 사랑이 시작된다!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개요  범죄, 드라마 / 한국 / 133분
감독  윤종빈
출연  최민식(최익현), 하정우(최형배)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비리 세관 공무원 최익현, 보스 최형배를 만나다!
 1982년 부산. 해고될 위기에 처한 비리 세관원 최익현(최민식)은 순찰 중 적발한 히로뽕을 일본으로 밀수출, 마지막으로 한 탕 하기 위해 부산 최대 조직의 젊은 보스 최형배(하정우)와 손을 잡는다.
 
 머리 쓰는 나쁜 놈과 주먹 쓰는 나쁜 놈, 부산을 접수하다!
 익현은 탁월한 임기응변과 특유의 친화력으로 형배의 신뢰를 얻는 데 성공한다. 주먹 넘버원 형배와 로비의 신 익현은 함께 힘을 합쳐 부산을 접수하기 시작하고, 두 남자 앞에 나쁜 놈들의 전성시대가 펼쳐진다.
 
 넘버원이 되고 싶은 나쁜 놈들의 한판 승부. 범죄와의 전쟁
 하지만 1990년 범죄와의 전쟁이 선포되자 조직의 의리는 금이 가고 넘버원이 되고 싶은 나쁜 놈들 사이의 배신이 시작된다. 살아남기 위해 벌이는 치열한 한판 승부, 최후에 웃는 자는 과연 누가 될 것인가?
부모님이 휴가를 떠난 해

개요  드라마 / 브라질 / 110분
감독  카오 햄부르게르
출연  미셀 조엘사스, 게르마노 하이웃
등급  [해외] NR

군부 독재 치하의 1970년 브라질, 펠레가 이끄는 브라질 대표팀이 월드컵에 출전한다. 축구를 좋아하는 열살 난 소년 마우로는 부모와 함께 상파울로의 할아버지 댁으로 향한다. 부모님이 휴가를 가시기 때문이다. 브라질 대표팀의 첫 경기가 열리기 전까지 돌아올테니 걱정하지 말고 할아버지와 잘 지내라는 아빠. 그러나 말과는 다르게 엄마는 마치 돌아오지 않을 사람처럼 마우로를 붙잡고 눈물을 흘린다. 부모님이 떠난 후 할아버지의 집 앞에 앉아 그를 기다리던 마우로는 할아버지께서 갑작스러운 사고로 돌아가셨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부모님이 올 때까지 옆집에 사는 유태인 노인 슬롬과 지내기로 한 마우로, 그러나 브라질팀의 경기가 시작됐는데도 부모님은 돌아오지 않고, 거리에는 경찰과 군인들의 수가 늘어나 분위기가 어수선하다. 어느날 슬롬마저 공산주의자로 의심을 받아 잡혀가고 혼자 남은 마우로는 부모님과 슬롬을 기다리며 결승에 오른 브라질팀을 응원하는데…
  2006년 브라질 최고의 영화로 꼽힌 수작, 2007년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진출작.
비버

개요  코미디, 드라마미국91분 2012.04.12 개봉
감독  조디 포스터
출연  멜 깁슨(월터 블랙), 조디 포스터(메레디스 블랙), 안톤 옐친(포터 블랙)
등급  [국내] 12세 관람가


대책 없이 우울한 사람이죠.한때는 잘 나갔지만 다 지난 일에 불과합니다.약도 먹어보고, 운동도 하고, 상담도 받아봤지만 회복되지 않았어요.아내에겐 무기력한 남편, 아이들에겐 부끄러운 아버지, 회사에선 무능한 사장...벼랑 끝으로 내몰린 불쌍한 월터.그런 그를 구제하기 위해기적처럼 '비버'가 찾아왔습니다.과연 월터의 삶은 달라질 수 있을까요?


빅미라클

개요  드라마, 멜로/애정/로맨스 / 미국 / 107분
감독  켄 콰피스
출연  드류 베리모어(레이첼 크레이머), 존 크래신스키(애덤 칼슨), 크리스틴 벨(질 제라드)
등급  [국내] 전체 관람가

1988년 모두가 서로를 향해 날을 세우고 있던 냉전이 한창이던 때, 조용하기만 하던 알래스카의 작은 마을에 큰 뉴스거리가 생겼다. 먹이를 찾아 북극까지 찾아온 회색고래 가족이 거대한 빙벽에 갇혀버린 것! 우연히 이를 발견한 뉴스 리포터 '아담'(존 크라신스키)에 의해 회색고래 가족의 상황이 전국에 알려진다.
 기적 같은 희망, 전세계가 힘을 모아 따뜻한 손길을 내밀다!
 방송을 본 그린피스 자원봉사자 '레이첼' (드류 베리모어)이 고래가족의 구출작전에 합류하고 주지사에 도움을 요청하지만 이를 무시하자, 인터뷰를 통해 위험에 처한 회색고래 가족에 대한 관심을 호소한다. 결국 이는 국제적인 이슈로 떠오르며 냉랭했던 미국과 소련까지 화합해 전세계가 고래가족을 구하기 위해 한 마음으로 움직이는 전무후무한 사건이 벌어지는데...
 과연, 전세계가 지켜보는 가운데 회색고래 세 가족은 무사히 구출될 수 있을까?
세이프 하우스

개요  액션, 스릴러 / 미국, 남아프리카 공화국 / 115분
감독  다니엘 에스피노사
출연  덴젤 워싱톤(토빈 프로스트), 라이언 레이놀즈(맷 웨스턴)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가장 뛰어난 CIA 요원이었지만, 10년 전 조직을 떠난 뒤 군사 기밀과 무기를 밀매하면서 미국에서 가장 위험한 인물이 된 ‘토빈 프로스트’(덴젤 워싱턴)는 어느 날, 자기 발로 미영사관을 찾아와 다시 한번 CIA를 발칵 뒤집어 놓는다. 결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 있는 세이프 하우스로 이송된 ‘토빈’은 그곳에서 의욕 넘치는 신참 CIA 요원 ‘맷 웨스턴’(라이언 레이놀즈)을 만난다.
 모든 규칙은 잊어라! 누구도 믿을 수 없다!
 ‘토빈’이 수감되자마자 알 수 없는 무리들이 세이프 하우스를 초토화 시키고, 현장에 있던 동료 CIA 요원들은 모두 죽고 홀로 살아남은 ‘맷’은 겨우 ‘토빈’을 데리고 세이프 하우스를 탈출한다. 자신의 첫 임무이자 가장 위험한 미션을 맡게 된 ‘맷’은 완전히 믿을 수도 없고, 또한 결코 놓쳐서는 안될 일급 범죄자 ‘토빈’과 위험한 줄다리기를 하며 거대한 음모에 맞서야 하는데…
셜록 시즌2


개요  범죄, 드라마, 미스터리 / 영국 / 90분
감독  폴 맥기건
출연  베네딕트 컴버배치(셜록홈즈), 마틴 프리먼(닥터 존 왓슨)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셜록홈즈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영국드라마




신해혁명

개요  액션, 모험, 드라마 / 중국 / 120분
감독  성룡, 장 리
출연  조문선(쑨중산), 성룡(황싱), 순홍레이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대륙의 역사를 바꾼 전쟁
1911년 쑨원과 동맹회의 혁명 동지들은 말레이시아에서 광저우 봉기를 계획한 뒤 헤어진다. 그러나 봉기 당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한 사교클럽에서 초조하게 결과를 기다리던 쑨원에게 날아온 봉기 실패의 전보. 봉기는 실패하고 수많은 동맹회 회원이 목숨을 잃는다. 하지만 쑨원은 본토 쓰촨성을 중심으로 일어나고 있는 민중의 철도보호운동에서 혁명의 불빛을 다시 느끼고, 마침내, 1911년 10월 10일, 한 병사의 총성으로 시작된 우창 봉기로 대륙의 역사를 바꾼 거대한 전쟁의 서막이 열리는데….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 수 없게 가까운

개요  드라마 / 미국 / 129분
감독  스티븐 달드리
출연  산드라 블록(린다 쉘), 톰 행크스(토마스 쉘), 토마스 혼(오스카 쉘)
등급  [국내] 12세 관람가

조나단 사프란 포어의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작품.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 수 없게 가까운은 9.11 테러로 아버지를 잃은 소년 오스카 쉘의 이야기를 다룬다. 열한 살 소년 뉴요커 오스카 쉘은 9.11테러로 돌아가신 아버지가 남겨 놓은 열쇠를 찾기 위해 뉴욕 구석구석을 뒤지기 시작한다. 그 이유는 자물쇠를 열기 위한 것! 그는 열쇠를 찾는 과정에서 그를 둘러싼 위험한 세계와 소음에 대한 두려움을 직면하는데 도움을 줬던 사람과 소통하면서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아버지와의 연결고리를 알아내는데 도움을 줄 다양한 생존자들과 마주한다.

저 높은 곳을 향하여


개요
  드라마 / 미국 / 109분
감독  베라 파미가
출연  도나 머피, 베라 파미가
등급  [해외] R



복음주의 기독교도인 주인공이 그녀의 믿음을 찾아 확신으로 다가가는 여행을 그린 이야기.





점프아쉰

개요  드라마 / 대만 / 126분
감독  린유쉰
출연  펑위옌(아쉰), 임진희(599)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어릴 때부터 체조만이 유일한 꿈이었던 아쉰, 하지만 신체적 핸디캡과 어머니의 반대로 체조를 그만두게 된다. 어머니를 도와 과일가게에서 일하지만 마음을 잡지 못하고 방황하는 아쉰. 친구 피클과 뒷골목 세계를 오가며 위태로운 시간을 이어가던 중 폭력사건에 휘말려 쫓기듯 고향을 떠나게 되는데… 과연 아쉰은 체조에 대한 열정을 되찾고 다시 한 번 인생을 건 도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까.


타이탄의 분노

개요  액션, 판타지 / 미국 / 99분
감독  조나단 리브스만
출연  샘 워싱턴(페르세우스), 리암 니슨(제우스), 레이프 파인즈(하데스)
등급  [국내] 12세 관람가

타이탄에 맞서라! 제우스를 구하라!
 크라켄과의 전투를 승리로 이끈 반신반인 ‘페르세우스(샘 워싱턴)’는 한적한 마을의 어부이자 10살 된 아들의 아버지로 평범한 삶을 살고 있다. 한편, 신과 타이탄의 갈등은 더욱 고조되고 이 사이 깊은 지하 세계 속에 묶여 있던 포세이돈의 아버지 ‘크로노스’가 속박에서 풀리게 된다. 이를 기회로 ‘제우스(리암 니슨)’를 무너뜨리기 위해 지옥의 신 ‘하데스(랄프 파인즈)’와 제우스의 아들인 전쟁의 신 ‘아레스’가 크로노스와 결맹해 세상의 종말을 부를 대혼란을 일으키려 한다. 크로노스의 등장으로 타이탄의 힘은 점점 더 강력해지고, 더 이상 사명을 거부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은 페르세우스는 아버지 제우스와 위기에 처한 인간들을 구하기 위해 ‘안드로메다 공주’와 포세이돈의 아들 ‘아게노르’, 불의 신 ‘헤파이스토스’와 연합군을 결성하고 최후의 전투를 치르러 지옥의 문으로 나선다. 신도 막지 못한 분노, 신화사상 가장 격렬한 전투가 시작된다!
메란타우

개요  액션, 드라마 / 인도네시아 / 134분
감독  가렛 에반스
출연  이코 우웨이스(유다), 시스카 제시카(아스트리)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남자는 단 한번 옳은 일에 목숨을 건다!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의 한 작은 마을, 이곳에서 어머니를 모시고 농사를 지으며 살아가는 ‘유다’는 인도네시아 전통 무술 ‘실랏’을 연마하는 건실한 청년이다. ‘실랏’에 뛰어난 실력을 보여 온 그는 마을의 전수자로 임명되고 전통에 따라 ‘메란타우’라는 의식을 수행해야 하는 운명에 놓이게 된다. ‘메란타우’란 마을을 떠나 다른 지역을 돌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아를 발견하는 일종의 수행과 같은 것. 앞서 이 의식으로 인해 부상을 당한 많은 마을 청년들 때문에 걱정하는 어머니를 뒤로 하고 ‘유다’는 묵묵히 수행의 길을 떠난다. ‘자카르타’에 도착한 ‘유다’는 지인의 도움을 받기 위해 연락을 취하지만 연결이 되지 않자 이곳 저곳을 떠돌며 도심 뒷골목에서 벌어지고 있는 슬픈 현실들을 직접 목격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인신매매조직에게 끌려가는 ‘아스트리’라는 어린 소녀를 보게 된 ‘유다’는 위험을 무릎 쓰고 그녀를 구하기 위해 인신매매조직원들과 목숨을 건 격투를 벌이게 되는데...
블랙 헤븐

개요  스릴러 / 프랑스, 벨기에 / 105분
감독  질스 마챈드
출연  루이즈 보르고앙(오드리 / 쌤), 그레고이레 레프린스-린구에트(가스파), 멜비 푸포(빈센트)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가스파와 마리온은 어느 날 우연히 정체불명의 휴대폰을 슥듭하게 된다. 휴대폰에 저장된 메시지에 호기심을 느낀 둘은 메세지를 따라 “쌤”과 “드래곤”의 약속장소에 찾아간다. 휴대폰의 실제 주인인 오드리와 드래곤의 동반 자살을 목격한 가스파와 마리온은 큰 충격에 빠진다. 오드리는 두사람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지게 되고 가스파는 현장에서 몰래 훔쳐온 캠코더에서 “블랙홀”이라는 가상공간을 우연히 알게된다. 게임에 접속한 가스파는 “블랙홀”에서 오드리의 아이디인 “쌤”을 찾게되고 그녀와 함께 “푸카토리”라는 사후세계를 경험하게 된다. 그라나 가스파는 “푸카토리”에 데려한 아바타가 곧 오프라인에서의 자살파트너라는 것을 알면서 큰 충격에 빠진다. 점차 드러나는 “블랙홀”의 불편한 진실들과 충격적 결말!
앨티튜드

개요  공포, SF, 스릴러 / 캐나다, 미국 / 90분
감독  카리 앤드류스
출연  제시카 론디스(사라), 줄리애너 길(멜), 라이언 도노후(코리)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해발 40,000피트의 상공, 살고 싶다면 잠시도 긴장을 늦추지 마라!
비행기 사고로 어머니를 잃은 ‘사라’는 아버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친구들을 태우고 첫 비행을 감행한다. 경미한 고장으로 경로를 이탈한 비행기는 폭풍우를 만나 정체를 알 수 없는 구름 속으로 빨려 들어간다. 긴급한 상황을 극복하려는 ‘사라’와 그녀의 친구들, 그렇지만 정체를 알 수 없는 죽음의 그림자가 그들의 앞길에 드리우기 시작하는데…. 그들은 과연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가?

유 캔 카운트 온 미

개요  드라마 / 미국 / 110분
감독  켄 로네건
출연  로라 린니, 마크 러팔로, 매튜 브로데릭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여덟 살의 아들 루디(로리 컬킨 분)를 홀로 키우며 살아가는 새미(로라 린니 분)는 태어날 때부터 자라온 뉴욕 근처의 작은 마을 스코츠빌에 살고 있다. 그녀는 지역 은행에서 일하며, 일요일에는 교회에서 활동하는 평범한 여성으로, 이 작은 마을에서 미혼모로서의 사회적 제약이나 시선에 동요하지 않고, 나름대로 안락하고 평탄한 생활을 하고 있다. 새미의 부모님은 그녀가 어릴 적에 교통사고로 돌아가셨고, 그녀에게는 몇 달째 연락이 없는 말썽 많은 남동생(마크 루팔로 분)이 있다. 어린 시절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셔서 고아와 다름없이 자란 그들은, 각자 다른 곳에서 너무도 다른 삶을 살아왔음에도 서로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지만, 안정적인 새미의 삶의 방식과는 달리 남동생 테리는 이 마을에서 저 마을로 언제나 불안정한 방랑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문제의 남동생 테리가 새미 앞에 불쑥 나타난다. 오랜만의 재회에 설레여하는 새미.. 돈을 빌리러 왔다는 동생의 말에 새미의 기대와 환상은 여지없이 무너지지만, 뜻하지 않았던 사건으로 테리는 새미의 집에 머무르게 된다. 새미는 남동생 테리가 아버지 없이 자란 아들 루디에게 좋은 남성의 본보기를 보여주기를 기대하고, 테리가 앞으로도 계속 스코츠빌에서 자신들과 함께 살게 되기를 바라지만, 그러한 기대들에 아랑곳없이 테리는 루디와 함께 내기당구를 치러 간다던지, 술집에 가곤 하며 엉뚱한 행동들을 일삼는다. 그럼에도, 오랜만에 진정한 가족의 모습을 되찾은 듯 새미는 기뻐하고, 루디는 마냥 행복해한다. 그리고, 새미에게는 예상치 못했던 연애사건이 벌어지게 된다. 그러나, 오랜만에 만난 그들이 단숨에 가까워질 수는 없는 일이다. 시간이 흐를수록, 테리는 말썽을 일으키는 존재가 되고, 새미는 동생에 대한 애정과 아들 루디가 동생으로 인하여 상처를 받게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 사이에서 갈등하기 시작한다. 급기야 테리는 루디를 친아버지에게 데려가게 되고, 이 사건은 루디에게 지울 수 없는 상처를 남기게 되는데.
노도

개요  미스터리, 공포 / 스페인 / 94분
감독  엘리오 키로가
출연  아나 토렌트(프란체스카), 프란시스코 보이라(페드로)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상상치 못했던 끔찍한 진실이 밝혀진다!
소아과 의사인 ‘프란체스카’는 동료의사인 ‘페드로’와 결혼하여 아이를 갖지만, 산후우울증으로 고통 받기 시작한다. 또 다른 동료의사인 ‘장’의 조언에 따라 두 사람은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집으로 이사한다. 하지만 ‘프란체스카’의 우울증은 점점 더 심해져서 자신의 아이에게 강한 집착을 보이고, ‘페드로’와 ‘장’이 그녀를 돕고자 하지만 그녀는 점점 더 이성을 잃어 간다. 여기에 ‘프란체스카’는 거대한 집에서 이상한 환영을 보고 환청을 듣기 시작하면서 엄청난 공포감에 휩싸이기 시작한다. 이 거대한 집의 숨겨진 비밀을 과연 무엇인가?
더 그레이

개요  액션, 드라마 / 미국, 캐나다 / 116분
감독  조 카나한
출연  리암 니슨(오트웨이), 프랭크 그릴로(디아즈), 더못 멀로니(탈겟)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알래스카에서 석유 추출공과 작업자들을 외부의 위협과 야생 동물들로부터 보호하는 임무를 지닌 프로페셔널 가드 '오트웨이'.(리암 니슨 역) 그는 일행들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비행기에 탑승하게 된다. 그러나 비행기는 알래스카의 알 수 없는 설원 속으로 곤두박질 치고 살아남은 생존자들은 영하 30도에 육박하는 추위와 두려움 그리고 눈보라 속에 남겨지게 되는데... 살아 남기 위해 남쪽으로 이동하는 이들에게 거대한 자연은 상상하지 못한 덫으로 그들을 위협하고 설상가상 이제껏 경험한 적 없는 강력한 적과 맞서게 된다. 과연 그들은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그 남자의 반격이 시작된다!
멋진 악몽

개요  코미디, 드라마 / 일본 / 142분
감독  미타니 코키
출연  후카츠 에리(호쇼 에미(변호사)), 니시다 토시유키(사라시나 로쿠베(유령 증인))
등급  [국내] 전체 관람가

미스터리한 살인사건, 무죄를 증명해 줄 유일한 목격자는 유령!?
유령을 증인으로 내세운 사상 초유의 재판이 지금부터 시작된다!
 에미(후카츠 에리)는 화려한 전패 기록에 빛나는 변호사다. 그런 그녀에게 새롭게 맡겨진 미스터리한 살인사건! 부인을 살해한 혐의가 있는 용의자는 사건 발생 당시 가위에 눌려 움직일 수 조차 없었다는 황당한 알리바이를 제시하며 무죄를 주장한다. 알리바이를 증명해줄 수 있는 유일한 목격자는 그를 가위 눌리게 한 무사 유령뿐!? 에미는 용의자가 묵었던 여관을 찾아가 무사 유령 로쿠베(니시다 토시유키)를 만나 증인으로 소환한다. 우여곡절 끝에 재판이 시작되지만 유령은 에미와 의뢰인의 눈에만 보이고, 보이지 않는 유령 증인에 대한 논란으로 법정은 소란해진다. 이번만큼은 절대 질 수 없는 변호사 에미와 421년 전에 죽은 무사 유령은 무죄를 입증할 수 있을까?
봄 눈

개요  드라마 / 한국 / 109분
감독  김태균
출연  윤석화(순옥), 임지규(영재), 이경영(아버지)
등급  [국내] 전체 관람가


마지막 이별이 가족들에게 가져다 준 커다란 선물...
철 없는 가족들 뒷바라지만 하며 살아 온 순옥 씨. 나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남편, 착하고 엄마 밖에 모르는 아들, 자기 앞가림에만 바쁜 딸, 그리고 '봄날은 간다'를 구성지게 부르는 우리 엄마.
 그러던 순옥 씨는 시한부 판정을 받고, 가족과의 이별을 준비한다. 가족 모두는 헤어짐을 통해 인생을 사랑하는 방법을 배워가는데...

시체가 돌아왔다

개요  범죄, 코미디 / 한국 / 110분
감독  우선호
출연  이범수(백현철), 류승범(안진오), 김옥빈(한동화)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매사 이성적이고 치밀한 연구원 ‘현철’과 매번 말보다 행동이 앞서는 ‘동화’ 공통점 없는 이들은 오로지 시체를 훔쳐 각자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의기투합한다. 하지만 모든 게 완벽해 보였던 그들의 계획은 예상치 못한 인물 ‘진오’의 등장으로 위기를 맞게 되고, 목적은 다르지만, 원하는 단 하나! 시체를 훔치기 위해 셋은 한 팀이 되어 본격적인 작전에 나선다. 하지만 그와 함께 또 다른 목적으로 시체, 그리고 이들을 쫓는 일행들의 추격이 시작되는데…!
 치밀한 브레인의 능력자 ‘현철’, 뼛속까지 다크한 행동파 ‘동화’, 그리고 천부적 사기본능의 ‘진오’이제 그들의 세상에 없던 대담한 플레이가 시작된다!
악마와의 조우

개요  범죄, 드라마, 미스터리, 스릴러 / 미국 / 89분
감독  크리스 피셔
출연  사무엘 L. 잭슨(리치), 루크 윌슨(존)
등급  [해외] R

“세상은 사악해. 그게 진실이야.”
악마의 유혹을 받은 한 남자의 필사의 반격이 시작된다!
평범한 가장이자 성실한 부동산 중개업자였던 존은 직장에서 해고당하고, 은행으로부터 압류통지서를 받고 매물로 내놓은 집조차 팔리지 않자 궁지에 몰린다. 스트레스가 극에 달한 존에게 누군가 그의 집 벨을 누르며 도움을 청한다. 리치라고 자신의 이름을 밝힌 사내는 자동차를 밀어달라고 부탁하고, 존은 그를 도와주다가 다리를 다친다. 괜찮다는 존을 억지로 차에 태워 병원으로 가자던 리치는 다시 차의 방향을 바꿔 술집으로 향하고 술을 사겠다고 한다. 존은 그의 제안을 거절하고 아내에게 전화를 걸기 위해 공중전화를 찾아 술집으로 가고, 리치와 전 직장동료들을 만난다. 태미의 차를 타고 집으로 가려던 존은 자신의 차가 견인되었다면서 태워달라는 리치를 다시 만난다. 어쩔 수 없이 리치와 동행하는 존. 그러나 리치는 서서히 악마적 본색을 드러내며 트럭 운전사를 차로 치고, 무차별로 살인을 저지른다. 말릴 수도 도망칠 수 없는 함정에 빠진 존에게 이미 한 배를 탔다며 손을 내미는 리치. 그리고 경찰에서는 목격자의 진술을 토대로 존을 추적하기 시작하는데….
은교

개요  멜로/애정/로맨스 / 한국 / 129분
감독  정지우
출연  박해일(이적요), 김무열(서지우), 김고은(한은교)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소녀의 싱그러운 젊음과 관능에 매혹 당한 위대한 시인 이적요
스승의 천재적인 재능을 질투한 패기 넘치는 제자 서지우
 그리고 위대한 시인의 세계를 동경한 싱그러운 관능의 열일곱 소녀 은교
 서로 갖지 못한 것을 탐하다.
 질투와 매혹으로 뒤얽힌 세 사람의 숨겨진 도발!


이민자

개요  드라마 / 미국 / 97분
감독  크리스 웨이츠
출연  데미안 비쉬어(카를로스 갈린도), 호세 줄리안(루일스 갈린도)
등급  [국내] 12세 관람가

정원사로 일하며 하루하루 고단함 속에서도 오직 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불법 이민자 카를로스. 하지만 그의 아들 루이스는 아버지의 마음은 몰라준 채 반항기 가득한 사춘기를 보낸다.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던 그들은 중요한 재산인 트럭을 도둑맞게 되면서 훔쳐간 범인을 함께 찾아 다니기 시작하고, 그러면서 서서히 마음을 열며 서로의 진심을 알아가게 된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위기가 찾아오고 카를로스는 아들과 함께하는 삶과 양심을 지키는 길 중에서 한가지를 선택해야만 하는 기로에 서게 되는데…

콘트라밴드

개요  액션, 스릴러, 범죄, 드라마 / 미국, 영국 / 110분
감독  발타자르 코루마쿠르
출연  마크 월버그(크리스 페러데이), 케이트 베킨세일(케이트 페러데이)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전직 프로 밀수팀 리더로 활약을 펼치다가 가족을 위해 손을 씻고 평범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크리스’(마크 월버그). 자신이 발 담고 있었던 범죄 세계를 완전히 벗어났다고 생각했지만 사랑하는 아내, ‘케이트’(케이트 베킨세일)의 하나뿐인 동생 ‘앤디’가 치명적인 실수로 불법 마약 밀수에 휘말리게 되면서 그의 가족은 무자비한 범죄 집단에게 위협당한다.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그 어떤 위험한 일도 불사하는 ‘크리스’는 ‘앤디’의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절친 ‘세바스찬’(벤 포스터)의 도움을 받아 최정예 팀을 구성, 목숨을 건 불법이송작전에 뛰어든다! 하지만 그를 기다리는 것은 바로 밀수입의 천국, 파나마시티의 1억 5천만 달러의 밀수품을 둘러싼 음모와 잔인한 범죄 조직! ‘크리스’는 그 누구도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거대한 음모에 맞서고, 동시에 가족들을 위협한 조직을 제거하기 위한 거침없는 반격을 준비하는데... 과연, 그의 마지막 작전은 성공할 것인가!
해로

개요  드라마, 멜로/애정/로맨스 / 한국 / 113분
감독  최종태
출연  주현(민호), 예수정(희정)
등급  [국내] 12세 관람가

감사합니다. 평생을 함께 해줘서…
사랑합니다. 마지막 그 순간까지…
 삶의 마지막 순간에 찾아온 기적 같은 사랑
 40년을 넘게 함께 살아온 부부, 민호(주현)와 희정(예수정). 하루 하루를 습관처럼 무미건조한 일상을 보내던 어느 날, 남편 민호가 심장마비로 쓰러진다. 다행히 위기를 넘겼지만 언제 다시 위험해질 지 모르는 상태. 민호는 언젠가 자신이 먼저 떠나게 되면 혼자 남겨질 아내가 걱정이 되어 자신의 상태를 숨긴 채 그녀를 위해 작은 선물들을 하나 둘 준비하면서 오랜 세월, 잊고 지내왔던 사랑의 설렘을 느끼게 된다. 삶의 마지막 순간에 다시 찾아온 기적 같은 사랑, 하지만 막을 수 없는 이별의 순간은 하루 하루 다가오는데…
디텐션


개요  공포, 코미디 / 미국 / 88분
감독  조셉 칸
출연  조쉬 허처슨(크랩튼 데이빗), 샌리 카즈웰, 스펜서 록(이온)
등급 [해외] R


당신의 미래가 감금된다!
그리즐리 레이크 고교 학생들 사이에서 따돌림을 받고 있는 라일리 존스는 힙스터로 불리는 어린 시절 친구 클랩튼 데이비스에게 애정을 느낀다. 클랩튼은 라일리의 친구이자 자아도취에 빠진 미모의 치어리더 아이온 포스터에게 빠져있다. 그러나 그들의 우정은 아이온과 클랩튼이 가까워지면서 무너진다. 한편 학교에서 신데렐라로 불리는 연쇄살인범에 의해 학생들이 희생되고 모두가 공포에 떨게 된다. 범인이 학교에 불만을 품은 학생일 것이라 생각한 교장은 학년말 댄스파티를 앞두고 대책을 세우는데…
맨 온 렛지


개요  스릴러, 범죄 / 미국 / 102분
감독  애스게르 레스
출연  샘 워싱턴(닉 캐시디), 엘리자베스 뱅크스(리디아 머셔), 제이미 벨(조이 캐서디)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모든 것이 동시에 터진다!
전직 경찰 닉 캐서디 (샘 워싱턴)는 억울한 죄로 누명을 쓰고 절박한 상황에 처한다. 그는 자신의 명예와 무죄를 입증하고자 뉴욕 맨하탄의 한 고층 빌딩의 난간에 선다. 자살을 하려는 상황으로 본 경찰은 네고시에이터를 급히 투입하고 이 광경은 생방송으로 미국 전역에 방영되며 빌딩은 취재진과 인파로 휩싸이게 된다. 하지만 이것은 모두 닉이 꾸민 계획의 일부! 같은 시각 그의 결백을 입증하기 위한 작전들이 차례대로 시작되고 동시다발의 상황에 작전을 이끌어가야 하는 닉에게는 시간이 부족하기만 하다. 설상가상 네고시에이터의 의견을 무시한 SWAT 팀까지 움직이며 그를 긴급 체포하려 하는데...
밀레니엄 1부: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


개요  스릴러 / 스웨덴, 덴마크 / 152분
감독  닐스 아르덴 오플레브
출연  노미 라파스(리스베트 살란데르), 미카엘 뉘키비스트(미카엘 블롬크비스트)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진실을 파헤치는 기자와 용 문신을 한 천재 해커가 밝혀내는 충격적 진실!
40년 전 어느 날, 명망 있는 뱅거 가문 소유의 외딴 섬에서 가족 모임을 하던 중 뱅거 가문의 일원이었던 ‘하리에트 뱅거’가 실종된다.
 그녀의 삼촌은 그녀가 살해당했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불명예로 기자 생활을 접어야 하는 ‘미카엘 블룸키스트’와 문신이 새겨진 반항적인 컴퓨터 해커 ‘리스베트 살란다’에게 이 사건 조사를 의뢰 한다. ‘하리에트’의 실종을 조사하던 이 둘은 40년 전에 일어난 끔찍한 연쇄 살인 사건과 그녀의 실종이 연관되어 있음을 알게 되고 음침하고도 간담이 서늘한 가족 역사의 비밀을 밝혀나가기 시작하는데…
밀레니엄 2부: 불을 가지고 노는 소녀


개요  스릴러 / 스웨덴, 덴마크 / 129분
감독  다니엘 알프레드손
출연  미카엘 뉘키비스트(미카엘 블롬피스트), 노미 라파스(리스베트 살란다)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3명의 살인사건! 살인용의자로 몰린 리스베트의 복수의 대반격이 시작된다!
동유럽과 스웨덴을 연결하는 인신매매조직과 사회지도층 인사들에게 만연된 성매매를 연구하는 한 젊은 언론인이 밀레니엄지 편집장 ‘미카엘 블룸키스트’와 접촉하고 이에 흥미를 느낀 ‘미카엘’이 부정과 부패로 얼룩진 스웨덴 고위층에 만연한 부조리를 폭로하기로 결심하지만 기사로 다루기도 전에 젊은 언론인과 그의 여자친구가 살해당하면서 사건은 엉뚱한 방향으로 전개되고 게다가 행방이 묘연한 ‘리스베트 살란다’의 보호감찰관 ‘닐스 뷰르만’까지 같은 총에 의해 살해당한 것이 밝혀진다. 위조된 증거물들은 하나같이 모두 ‘리스베트’를 지목하기 시작하고 용의자를 구속하려는 경찰 당국과 결백을 믿는 ‘미카엘’간의 동상이몽 속에 ‘리스베트’의 기억 속에 남아 괴롭히고 있는 방화 사건과 출생의 비밀을 비롯하여 한 어린 소녀에게 가해진 어두운 과거들이 하나 둘씩 베일을 벗기 시작하는데…
밀레니엄 3부: 벌집을 발로 찬 소녀


개요  범죄, 스릴러 / 스웨덴, 덴마크, 독일 / 148분
감독  다니엘 알프레드손
출연  미카엘 뉘키비스트(미카엘 블롬피스트), 누미 라파스(리스베트 살란다)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밀레니엄 3부작의 거대한 결말을 확인하라!
전편 (2부)에서 살해당할 뻔한 ‘리스베트’가 삼엄한 경비 속에 병원에서 깨어난다. 하지만 건강이 회복되면 그녀는 교도소로 이감되어 세명을 살해한 혐의에 대한 재판을 받아야 하는 운명을 맞는다. 그리고 그녀의 결백을 증명하려는 언론인 ‘미카엘 블룸키스트’의 노력과 ‘리스트베’ 자신이 직접 녹화한 치부와 같은 더러운 비디오 테잎을 증거로 제출해야 하는 상황에 몰리며 마침내 결백을 증명하면서 가진자들과 부패한 권력자들의 그늘에서 벗어나 이들을 파멸의 구덩이에 밀어 넣는데…

 밍크코트


 

개요  드라마 / 한국 / 91분
감독  신아가, 이상철
출연  황정민(현순), 한송희(수진), 김미향(명순)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화려하지만 무거운, 따뜻하지만 잔인한... 당신에게 가족은 어떤 의미입니까?
우유배달로 홀로 억척스럽게 살고 있는 현순은 남들에게 밝히기 어려운 비밀이 있다. 그 비밀을 아는 사람은 의식불명으로 병원에 입원중인 노모와, 만삭의 딸 수진뿐. 어느 날, 현순은 언니와 남동생이 노모의 연명치료를 중단하자고 이야기하자 거세게 반발하며 분노의 말을 내뱉는다. 현순의 비밀을 눈치채고 있던 가족들은 현순이 이단의 종교에 빠졌다고 결론 짓고, 현순을 따돌리려는 작전을 세운다. 결국 가족들은 그 작전에 성공하고 드디어 연명치료를 중단 하려는 순간, 이들을 도왔던 현순의 딸 수진이 갑자기 엄마 편을 들며 상황이 점점 꼬이기 시작하는데…
보복


개요  범죄, 드라마, 멜로/애정/로맨스, 스릴러 / 오스트리아 / 122분
감독  괴츠 스필만
출연  조한스 크리쉬(알렉스), 이리나 포타펜코(타마라), 안드레아스 러스트(로버트)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보복>은 서로 관련이 없어 보이는 네 사람의 삶이 어떻게 얽히고 영향을 주고 받는지를 보여준다.
 비엔나에서 살고 있는 알렉스와 타마라는 성매매업소에서 일하고 있다. 로버트와 수잔나는 비엔나에서 몇 시간 거리의 한적한 시골에 살고 있다. 어느 날 알렉스는 자신이 저지른 무모한 강도행각 때문에 경찰 로버트와 대치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타마라가 죽음을 맞게 되면서 네 사람의 운명은 돌이킬 수 없이 얽히게 된다.
바베트의 만찬


개요  코미디, 드라마덴마크102분
감독  가브리엘 악셀
출연  스테파니 오드런(바베트), 버짓 페더스피엘(마티나), 보딜 카이어(필리파)
등급  [국내] 전체 관람가


덴마크의 바닷가 작은 마을, 그곳에는 신앙과 봉사를 천직으로 여기며 살아가는 아름다운 두자매 마티나와 필리파가 있었다. 젊은날의 사랑과 추억은 모두 마음속에만 간직한 채 세월은 흐르고. 어느날 필리파의 연인이었던 파판의 편지를 품에 안은 바베트라는 여자가 찾아온다. 새로운 가족이 되어 살아가던 바베트에게 엄청난 복권이 당첨되자 그녀는 이 소박한 마을에 최고의 만찬을 준비하는데.



마지막 수업


개요  다큐멘터리 / 프랑스 / 104분
감독  니콜라 필리베르
출연  조지스 로페즈
등급  [국내]전체관람가

프랑스 중부의 한적한 오지 오베르뉴 마을. 이곳엔 전교생을 통틀어 한 학급만으로 이루어진 학교가 있다. 아직 1부터 10까지도 셀 줄 모르는 4살 박이 아이부터 중학교에 입학하기 직전의 아이들까지 열 명 남짓한 아이들이 한 교실에서 딱 한명뿐인 선생님과 함께 공부를 한다. 선생님은 글자를 춤추듯 그리는 꼬맹이들을, 또 수업시간 불쑥 지금이 아침인지 점심인지를 묻는 엉뚱한 녀석들을 한데 모아놓고 수업을 한다.
  카메라는 이 복잡한 교실에서 순간순간 드러나는 아이들의 장난기, 천진난만한 말과 행동의 순간들을 잡아낸다. 아이들 하나하나에 배인 에피소드들을 따라가다보면 관객은 어릴 적 자신이 겪었던 작은 환희와 두려움의 순간들을 고스란히 떠올리게 된다. 배운다는 것, 성장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이었는지 우리는 깜박깜박 잊고 살지만 이 영화는 그것을 웃음과 감동으로 아름답게 보여준다.
바그다드 카페


개요  코미디, 드라마 / 독일(구 서독), 미국 / 91분
감독  퍼시 애들론
출연  마리안느 세이지브레트, CCH 파운더(브렌다)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관광 여행 도중 부부 싸움으로 남편과 헤어져 사막 한가운데에 내려버린 쟈스민(Jasmin: 마리안느 제게브레이트 분)은 정처없이 걷다가 ‘바그다드 까페’라는 곳에 도착한다. 그런데 이 모텔의 안주인 브렌다(Brenda: CCH 파운더 분)도 남편을 방금 내쫓는 참이었다. 지긋지긋해 하며 쟈스민의 방을 치우던 브랜다는 펼쳐있는 남성용 옷들을 보고 도둑으로 의심해 보안관을 부른다. 그러나 손님으로써 흠잡을 데가 없기에 어쩔 수 없이 그냥 지켜보게되는데 결국 일이 터진다. 브랜다가 집을 비운 사이에 쟈스민이 까페를 대청소한 것이다. 미친듯 성내는 브랜다를 피해 방안에 들어온 쟈스민의 위안은 선물받은 마술세트다. 그리고 어느날 까페 손님에게 우연히 마술을 보여준 것을 계기로 용기를 내서 계속 마술을 하기 시작한다. 까페는 마술을 구경하러온 사람들로 붐비기 시작하고 쟈스민은 브랜다 가족의 인원이 되어간다.
귀여운 반항아


개요  코미디, 드라마, 가족, 멜로/애정/로맨스 / 프랑스 / 110분
감독  끌로드 밀러
출연  샤롯 갱스부르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프랑스 시골 자그만 철물점 주인인 아빠와 사는 13세 소녀가 주인공, 그는 같은 나이에 이미 유명해진 피아니스트 소녀로부터 삶의 충격을 받는다. 너무 차근차근히 이 나이 무렵의 심리 묘사가 감각적으로 진행된다.

사물 하나 하나와 이 나이 무렵 인간 관계에서의 느낌이 마치 해부하듯 그려진다. 이점에서 탁월한 작품. 엄마없이 사는 아빠의 신경질, 가정부의 인생관, 그리고 옆집 개구장이 아이들이 모두 착하고 허물없이 동심의 세계를 안내한다.
킬 스피드


개요  액션 / 미국 / 113분
감독  킴 베스
출연  앤드류 키건(스트레거), 브랜던 퀸(레이맨), 나탈리아 시그리우티(로산나)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남부 캘리포니아를 무대로 활동하는 비행 클럽 ‘플라이 가이즈’는 팀의 리더인 ‘션 스트레거’를 비롯 ‘포맨’, ‘레인맨’ 등으로 구성된 최고의 비행 기술을 자랑하는 클럽이다. 그러나 이들은 클럽의 주요 활동인 곡예 비행쇼 이외에 마약 운반책으로 활동하며 큰 돈을 벌고 있는 범죄자들이기도 하다. 빠른 속도를 이용하여 마약을 안전하게 운송한다는 장점으로 인해 마약 밀매의 큰 손으로 통하는 ‘에스콘디도’의 전용 마약 운반책으로 활약하던 이들의 행적은 비밀마약단속반(DIA)이 ‘에스콘디도’의 뒤를 캐기 시작하면서 드러나게 되고, 이들의 검거를 위해 DIA는 비밀경찰을 투입한다.
 ‘플라이 가이즈’의 검거를 위해 투입된 여성 비밀경찰 ‘로산나’는 팀의 리더인 ‘스트레거’에게 접근하고 그녀의 치명적인 매력에 빠져든 ‘스트레거’와 그의 팀원들 모두 DIA의 함정수사에 걸려들어 체포되기에 이른다. 이제, 마약 밀매의 큰 손 ‘에스콘디도’의 검거와 인질로 잡혀 있는 비밀경찰의 구출을 위해 DIA는 ‘플라이 가이즈’를 이용하기로 하는데...
파워 오브 원


개요  드라마 / 오스트레일리아, 미국 / 123분
감독  존 G. 아빌드센
출연  스티븐 도프(P.K. 18세), 가이 위처(P.K. 7세), 시몬 펜톤(P.K. 12세)
등급 [국내] 15세 관람가

피케이(게이 위쳐 분)는 남아프리카에서 태어난 영국계 아프리카너. 농장주인 아버지가 죽고, 혼자남은 어머니마저 쓰러지자 어린 나이에 기숙사 학교에 보내진다. 학교내에서 유일한 영국인으로 독일계 아이의 호이포를 견디다 못해 오줌싸개가 되지만 줄루족 주술사에게 용기를 배운다.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바버톤의 할아버지께 돌아와 늘 외로움과 슬픔에 잠겨있던 피케이(사이몬 페톤 분)는 할아버지의 친구 독일인 박사님과 같이 지내면서 자연의 신비와 머리와 가슴을 쓰는 법을 배운다.
  독일인이기 때문에 감옥에 갇히게 된 박사님을 만나러 감옥을 드나들면서 흑인 기엘 피트(모간 프리먼 분)로 부터 권투를 배우고, 그들의 말을 하면서 흑인들로부터 환영을 받는다. 흑인들은 피케이를 전설에 나오는 레인 케이커 즉 비를 내리게 하고 갈등을 풀어주는 사람으로 생각한다.
  18살이 된 피케이(스티븐 도프 분)는 권투시합에서 우승하고 사랑하는 마리아(페이 메스터슨 분)를 만나게 되고, 호피 관장의 훈련을 받던 중, 드마기드온과 흑인거주지역에서 권투시합을 벌려 이기고, 기드온의 설득에 따라 그들을 변화시키기 위해 레인메이커가 된다. 배워야 평등도 가능하다고 생각한 피케이는 흑인을 위한 야학을 차리지만 좌절당하고 마리아도 죽음을 당한다. 피케이를 잡기위해 경찰과 광기에 사로잡힌 보타 상사가 흑인거주지역을 습격하자 간신히 살아남은 피케이는 물 한방울의 힘을 깨닫고 아프리카의 미래를 위해 기드온과 함께 떠난다.
프로젝트 X


개요  코미디, 드라마, SF, 판타지 / 미국 / 88분
감독  니마 누리자데
출연  토마스 만(토마스), 조나단 다니엘 브라운(J.B.), 올리버 쿠퍼(코스타)
등급  [해외] R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토마스, J.B., 코스타는 절친한 친구다. 코스타와 J.B.는 토마스의 생일을 위해 특별한 생일 프로젝트를 계획한다. 마침 생일날 토마스의 부모님이 오랜만에 여행을 떠나게 되면서 코스타와 J.B는 토마스 집에서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을 전부 초대하기로 한다. 그런데 코스타가 인터넷이며 방송, 라디오까지 토마스 생일을 위해 파티를 연다고 대대적인 홍보를 하고 나선다. 토마스는 설마 친구들이 얼마나 오겠느냐 하며 반문을 가지지만 친구들이 그룹으로 몰려오고 심지어 플레이보이 모델들과 영화배우들까지 속속들이 등장한다. 100여명에서 무려 2000명에서 3000명까지 몰려오는 토마스 인생 최대의 생일 파티를 열게 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초대인들은 망가져가고, 흥분을 주체 못하는 젊은 세대들이기에 작게나마 기획했던 토마스의 생일은 웃지 못 할 상황까지 오게 되고 마는데……
51구역


개요  공포, 스릴러 / 미국 / 90분
감독  제이슨 코너리
출연  브루스 박스라이트너(마틴), 레이첼 마이너(한나), 제이슨 런던(아론)
등급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음모와 비밀로 뒤섞인 51구역... 과연 그 곳의 비밀은 밝혀질 것인가? 

미국 네바다 주 사막에 위치한 미군의 비밀 군사기지인 ‘51구역’. 이 곳은 주변에 민간인이 접근만 하더라도 즉시 사살한다는 경고 문구와 함께 항상 삼엄한 경비가 이어지고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철저한 보안 속에 ‘51구역’에 대한 의혹은 날로 더해가고 기지를 공개하라는 여론의 압박이 거세지자 미국 정부는 마지 못해 ‘51구역’을 여론에 공개하기로 하고, 유명 언론인 4명의 기지 방문을 허용한다. 하지만 이는 눈가림일 뿐 정부는 기지의 일부만을 공개함으로써 ‘51구역’에 대한 의혹과 음모론을 잠재우고자 하는 계획에 불과했던 것. ‘51구역’에는 어떤 비밀들이 잠들어 있으며 그 곳의 비밀들은 과연 밝혀질 수 있을 것인가?

'Mov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년 10월 최신 DVD  (0) 2012.10.01
2012년 9월 최신 DVD  (0) 2012.09.03
2012년 7월 최신 DVD  (0) 2012.07.11
2012년 6월 최신 DVD  (0) 2012.06.01
2012년 5월 최신 DVD  (0) 2012.05.18